default_setNet1_2

전주 새활용 문화 확산 다양한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2.08.04  14:43:45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시새활용센터 ‘다시봄’은 새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입주기업 지원사업 △새활용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 프로그램 △제로디렉션 새활용 가구 기획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새활용센터 ‘다시봄’은 새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입주기업 지원사업 △새활용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 프로그램 △제로디렉션 새활용 가구 기획전 등이다.

입주기업 지원사업은 새활용센터 내 입주기업의 브랜드 개발을 위한 회의 및 재봉기술 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새활용 창작자 양성을 목표로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새활용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은 이달 17일로 예정된 워크숍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이와 함께 시민들이 폐기물로 새활용품을 만들어보는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 프로그램’이 △패브릭 디자이너 △어린이 새활용 원정대 등 이 진행된다.

어린이 새활용 원정대 프로그램의 경우 기존 단체체험으로만 진행하던 체험 프로그램을 어린이를 대상으로 개별 참여가 가능하도록 기획해 새활용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새활용센터 다시봄 누리집(www.jucc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활용센터 내 입주기업인 제로디렉션의 ‘새활용 가구 기획전’은 다음 달 30일까지 새활용센터 3층 기획전시장에서 열린다.

김종남 전주시 자원순환과장은 “전주 시민들이 새활용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더운 여름도 건강하게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찬구 기자

전북포스트 jbpost20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