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주 청년들 사회적 경제 가치 확산 앞장

기사승인 2023.09.15  15:46:00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지역 청년들이 나눔·호혜·상생·협동의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에 나선다.

전주지역 청년들이 나눔·호혜·상생·협동의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에 나선다.

시는 15일 전주시사회혁신센터 1층 카페 리젠에서 청년 서포터즈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는 이날 위촉장을 받고, 선서를 통해 패기와 열정으로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교육을 받으며 사회적 가치와 경제활동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청년 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을 탐방하고 기업의 생산품 및 서비스(공연)를 체험한 후 그 후기를 작성해 SNS에 포스팅하고 공유하게 된다.

서포터즈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활동 실비(교통비 및 식대), SNS 포스팅 수당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심규문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기업의 현장에서 사회적경제를 직접 학습하고 체험하여 사회적경제의 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찬구 기자

JB포스트 jbpost20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