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북 상업계고 한자리 경진대회 성황

기사승인 2023.05.25  15:36:05

공유
default_news_ad1
   
상업계고 학생들의 축제인 ‘제20회 전북상업경진대회’가 25일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전북지역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상업계고 학생들의 축제인 ‘제20회 전북상업경진대회’를 25일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상업경진대회에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직업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는 도내 10개 학교에서 2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경진종목은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조주),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의 10개 종목과 경연종목은 창업 동아리 엑스포, 경제골든벨 2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전북상업경진대회 금·은·동 입상자는 오는 9월 14~16일까지 개최하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전북 대표로 출전해 전국에 있는 상업계고 학생들과 기량을 펼친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지역의 신산업과 연계하여 상업계열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고려한 재구조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려고 한다”면서 “이번 경진대회가 상업계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찬구 기자

전북포스트 jbpost201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북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